반응형

스마트기기의 사용방법은 빠르게 변화하는데요.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 옮기기는 과거와 다르게 방법이 바뀌었는데도 해당 방법을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. 윈도 10 기준으로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 옮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아이튠즈는 필요없음

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동기화로 옮기던 기억을 가지고 있다면 이제는 그 방법은 잊어버리시기 바랍니다. 사실 그 당시 아이튠즈로 사진이나 음악을 동기화하다가 아이폰에 있는 사진이나 음악이 없어져서 애를 먹은 적이 있을지도 모릅니다.  애플에서 정책을 바꿔서 윈도 10에서는 바로 아이폰의 사진을 옮길 수 있습니다. 아래에서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는 새로운 방법에 대해서 그림과 함께 간단하게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준비물과 사진 옮기기 절차 9단계

준비물은 "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"만 있으면 됩니다. 

수축튜브까지 사용하면서 수명 연장을 한 아이폰용 8핀 케이블

1.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

컴퓨터의 USB 슬롯과 아이폰의 8핀 케이블을 이용해서 서로 연결해줍니다.

2. 윈도의 시작 > 사진

윈도우의 "시작"버튼을 누르고 스크롤을 쭉 내려서 "사진"을 실행합니다.

3. 사진 > 가져오기

"사진"앱을 열고 오른쪽 위에 있는 "가져오기"를 누릅니다.

4. 연결된 장치에서

이미 아이폰이 컴퓨터와 연결된 상태일 텐데요. 가져오기를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"연결된 장치에서"를 선택합니다.

5. 장치 선택 및 사진 선택

만약 USB 스틱 등이 연결되어 있다면 무엇을 선택할지 고르는 화면이 나오는데요. 아이폰 1개만 연결되어있다면 아래처럼 바로 사진을 선택할 수 있게 나옵니다. 필요한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.

6. 가져오기 옵션 선택

아이폰에 몇 개의 사진이 있는지 나오는데요. 체크한 것만 가져오는 방법과 모든 항목을 가져올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7. 가져오기

원하는 옵션(모두, 일부)을 선택했으면 "가져오기"를 클릭합니다.

8. 가져오기 완료하기

친절하게도 컴퓨터의 어느 위치로 저장을 했다고 알려줍니다. 저장 위치를 기억하고 "확인"을 누릅니다.

9. 저장된 사진 폴더 확인하기

8번 항목에서 알게 된 저장 위치를 윈도 탐색기로 열어보면 아래처럼 아이폰에 있던 사진이 복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이전의 아이튠즈로 동기화할 때와 달리 한쪽의 사진이 없어진다거나 하지 않고 사진을 아이폰과 컴퓨터 양쪽에 모두 보관할 수 있습니다. 만약 아이폰에서 사진을 컴퓨터로 옮긴 후에 아이폰에서는 사진을 지우고 싶다면 아래처럼 "가져온 후 원래 항목 삭제"를 체크하면 아이폰에 있는 사진은 지워지게 됩니다.

이상으로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 옮기기에 대해서 사진과 함께 알기 쉽게 구성해보았습니다. 이 글을 보시고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. 컴퓨터로 옮기기가 잘 안되시면 덧글 남겨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.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